2022 교과별 공유수업 실시 계획

1. 목적

. ‘보여주기식수업이 아닌, 우리 학교 교수-학습 상황에 적합한 평범하면서도 내실 있는 교수

     -학습 모델제시

. 수업의 질 향상을 통한 교사 자신 및 학생 만족도 제고

. 수업 참관을 통한 정기적인 교과별 소통 기회 마련

. 온라인 수업 장기화 상황에서 온-오프라인 수업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의견 교환

 

 

2. 세부 추진 방향

. 대상 교과: 5개 교과군

국어/수학/사회/과학/외국어

 

. 공유수업 준비 과정

1) 각 교과별 공유 수업 실시 교사 선정(각 교과별 부장교사 협조)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이상 전년도 실시한 교사를 제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2) 수업 시기: 2학기로 하되, 코로나19 상황을 보아 1학기도 무방(각 교과별 결정)

 

. 공유수업 실시

1) 메신저를 통한 교내 공지 후 교과별 자율 실시

수일 전 공지하여 가급적 많은 교사가 참관할 수 있도록 유도(교수학습센터 담당)

 

. 평가 및 피드백 교환

1) 수업 이후(가급적 당일) 각 교과별 평가 실시

2) 장소: 교수학습지원센터 혹은 교과별 지정 장소

3) 각 교과별 협의록 작성(교과별 수업 모델에 대한 제안 및 개선사항에 대한 협의 내용)

 

 

3. 협조사항

. 교과별 공유수업 실시 및 참관이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관심 있으신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수업 대상자 선정 및 피드백 교환까지의 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교과 부장 선생님께서

      관심을 갖고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공유수업 실시 교사가 긴장하기 보다는 편안하게 수업 내용을 피로할 수 있고, 수업 이후 협의회 

     과정에서도 지적이 아닌,

     조언과 공감이 나눠질 수 있도록 많은 선생님들의 심적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 공유수업 실시 교사에게 교사 다면평가시 교내 연구수업 점수를 부여할 수 있도록 교육연구부

      및 교수학습지원센터 담당교사의 공유수업 실시 기록 체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