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교과별 공유수업 실시 계획

  1. 1. 목적
    • 가. ‘보여주기식’ 수업이 아닌, 우리 학교 교수-학습 상황에 적합한 ‘평범하면서도 내실 있는 교수-학습 모델’ 제시
    • 나. 수업의 질 향상을 통한 교사 자신 및 학생 만족도 제고
    • 다. 수업 참관을 통한 정기적인 교과별 소통 기회 마련
    • 라. 온라인 수업 장기화 상황에서 온-오프라인 수업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의견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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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세부 추진 방향
    • 가. 대상 교과: 5개 교과군
      ※국어/수학/사회/과학/외국어
    • 나. 공유수업 준비 과정
      • 1) 각 교과별 공유 수업 실시 교사 선정(각 교과별 부장교사 협조)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이상 전년도 실시한 교사를 제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2) 수업 시기: 특정 월에 몰리지 않도록 1, 2학기 일정을 감안하여 실시(각 교과별 결정)
    • 다. 공유수업 실시
      • 1) 메신저를 통한 교내 공지 후 교과별 자율 실시
        ※ 수일 전 공지하여 가급적 많은 교사가 참관할 수 있도록 유도(교수학습센터 담당)
    • 라. 평가 및 피드백 교환
      • 1) 수업 이후(가급적 당일) 각 교과별 평가 실시
      • 2) 장소: 교수학습지원센터 혹은 교과별 지정 장소
      • 3) 각 교과별 협의록 작성(교과별 수업 모델에 대한 제안 및 개선사항에 대한 협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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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협조사항
    • 가. 교과별 공유수업 실시 및 참관이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관심 있으신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나. 수업 대상자 선정 및 피드백 교환까지의 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교과 부장 선생님께서 관심을 갖고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 공유수업 실시 교사가 긴장하기 보다는 편안하게 수업 내용을 피로할 수 있고, 수업 이후 협의회 과정에서도 지적이 아닌, 조언과 공감이 나눠질 수 있도록 많은 선생님들 의 심적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 라. 공유수업 실시 교사에게 교사 다면평가시 교내 연구수업 점수를 부여할 수 있도록 교육연구부 및 교수학습지원센터 담당교사의 공유수업 실시 기록 체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