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이후

‘과학중점 최우수교’ 송도고, 청소년 바이오아카데미 단체참가
  • 작성일2022.06.17
  • 조회수1072
송도중과 함께 150명 참가 신청 총동창회 “과학자 꿈 키우길” 후원 본보-채널A 주최 ‘바이오아카데미’ 세계적 석학 리버만 교수 등 특강

송도중과 함께 150명 참가 신청

총동창회 “과학자 꿈 키우길” 후원

본보-채널A 주최 ‘바이오아카데미’

세계적 석학 리버만 교수 등 특강

 

 “후배들이 대한민국 청소년 바이오 아카데미에 참가해 세계 최고 수준의 K바이오 현주소를 체험하고 과학자로서 꿈을 키워 나가길 총동창회가 기원합니다.”

인천 송도고등학교(교장 이상원)와 송도중학교(교장 강효석) 학생 150여 명이 동아일보와 채널A가 공동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청소년 바이오아카데미’에 단체 참가 신청을 했다. 송도고는 지난해 ‘전국 과학중점학교 최우수교’로 선정됐다.
 

 

16일 송도고 등에 따르면 송도중고생들의 청소년 바이오아카데미 단체 신청은 올 4월 설립된 사단법인 ‘송도총동창회 장학회’의 남다른 후배 사랑이 있어 가능했다. 장학회는 최근 송도국제도시 바이오클러스터에서 청소년 바이오아카데미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후배들의 실험실습 비용 전액을 부담하기로 했다. 심재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19대 총동창회장) 등 동문들은 “과학중점학교인 송도고의 교육 이념과 맞아떨어져 단체 참가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송도고는 올해 개교 116주년을 맞는 인천의 명문고다. 개성 송악산 기슭에서 ‘한영서원’으로 문을 연 뒤 인천으로 이전해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윤석열 정부 첫 법제처장인 이완규 21대 송도총동창회장은 “청소년 바이오아카데미에 참가하는 모교 학생들이 바이오산업을 체험하고 미래에 대한 자신의 꿈을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2022 대한민국 청소년 바이오아카데미는 7월 30·31일, 8월 6·7일 송도 컨벤시아와 송도 입주대학, 송도 바이오 기업에서 열린다. 바이오 분야 세계적 석학인 하버드대 토위아 리버만 교수와 버클리 캘리포니아대(UC버클리대) 김성호 교수가 송도를 찾아 특별강연을 한다.

우수 수강생에게는 석학 명의의 미국 대학 입학 추천서를 준다. 바이오아카데미를 수료한 청소년들에게는 인천시장의 ‘인증서’를 수여한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