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이후

진로에 맞는 원어민 분반 수업 진행 방학 때 해외 교육기관·기업 탐방도
  • 작성일2019.11.04
  • 조회수3201
국제화과정 - 송도고등학교의 국제화과정은 국제화 시대에 국제 감각을 익히고 졸업 후 외국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개설된 과정이다.

 

국제화과정의 교육 내용은 영어를 공통으로 하고 일본어와 중국어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졸업 때까지 24단위를 공부한다.
자신의 진로에 맞는 외국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분반 수업을 통해 교과 담당 교사와 함께 외국어 원어민들이 수업을 진행한다. 해외 여러 나라의 문화와 각종 제도를 소개하는 별도의 강좌도 이뤄진다.
 
 국제반 학생들은 방학 기간 미국과 중국·일본·베트남 등지를 탐방할 기회를 얻는다. 아울러 송도고와 자매결연을 한 교육기관들을 중심으로 세계 굴지의 기업들도 탐방한다.


 송도고 국제반 해외 탐방 과정에서 가장 많은 학생이 선호하는 지역은 미국 서부다. 시애틀과 샌프란시스코를 중심으로 자매결연 고등학교들과 버클리·스탠퍼드 대학을 방문하고, 이 지역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구글·애플·보잉항공사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을 탐방한다. 이 과정에서 외국 대학 진학과 미래 취업 및 진로를 계획하고 도전의식을 다지게 된다.


[출처: 중앙일보] [미래인재 산실 송도고등학교]진로에 맞는 원어민 분반 수업 진행 방학 때 해외 교육기관·기업 탐방도